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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어를 며칠만 먹으면 다크써클이 없어진다고 하죠. 미용을 생각하는 여성이라면 육류 스테이크 대신 연어 스테이크를 먹어보면 어떨까요.


<재료> 2인분 기준 ---------------------------------------
  연어 (400g), 식용유(1큰술), 와인(2큰술), 럼주(3큰술), 라임(1/2개), 우유(50ml), 후추 약간  
  소스 : 다진 오이피클 (3큰술), 발사믹소스 (1/2티스푼), 머스터드 (1큰술), 마요네즈 (2큰술)


1. 연어는 비늘을 제거한 후, 후추를 뿌려 우유에 1시간이상 재워서 준비한다. 
   하루 전에 재워서 냉장고에 넣어둬도 된다.

2. 소스만들기 :  다진 오이피클, 마요네즈, 머스터드, 발사믹 소스를 넣고 섞는다.


2.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연어를 굽는다. 와인과 라인즙을 뿌려서 냄새를 제거하고 향을 돋군다.


3. 어느 정도 익은 후에 럼주를 부어 불을 붙인다. (후라이팬을 약간 기울여주면 가스렌지의 불이 후라이팬에 붙는다. 화재 주의!! )


연어스테이크 완성.


연어의 효능
붉은색이 인상적인 연어는 피부와 두뇌에 좋은 생선이다. 오메가 3 지방산과 DHA, EPA, 비타민E가 다량으로 함유된 연어는 체력증강에 도움이 되는 생선이고 특히 비타민 A가 많이 들어 있어 기관지나 코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환절기에 감기바이러스의 침범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연어의 오메가-3는 혈액찌꺼기를 녹여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이나 심장질환에 매우 좋다. 또한 관절염에도 효과가 있어 류머티즙을 예방하고, 노인성 치매를 방지해준다. 또한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사람들,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한 사람들에게 효능이 뛰어나다. 연어의 비타민 A는 깻잎, 파프리카등 베타 카로틴이 풍부한 식품과 함께 먹으면 항산화 효과뿐 아니라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같이 드시면 더 좋다. 연어는 장기간 섭취하면 지친 피부세포를 치료한다. 보습효과가 뛰어나기 떄문에 건조한 피부를 촉촉한 아기피부처럼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다.                                                 참고: <바다가 준 건강음식>과 기타  
Posted by 검도쉐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