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겉은 우충충한 색의 털복숭이지만, 속은 예쁜 초록색의 달콤한 키위. 비타민C가 풍부해서 하나만 먹으면 성인 1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비타민 섭취량을 다 채워준다고 하네요.

냉장고에 시원하고 보관했다가 꺼내서 절반으로 뚝 잘라서 티스푼으로 파먹으면 영양만점 간식/후식이 됩니다. 맛있게 드세요!


키위(참다래, Kiwi Fruit)의 효능

변비, 동맥경화, 고혈압에 효과적. 사계절 내내 구하기 쉬운 키위는 비타민 C와 식물성 섬유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활성화 산소를 제거해 준다. 그래서 암이나 백내장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해준다. 피부가 거칠거나 정신적 피로가 심한 사람 담배를 많이 피는 사람은 키위를 자주 섭취하는것이 좋다.

 수용성 식물성 섬유인 팩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다. 또한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도 해결해 준다.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 아쿠티진은 소화흡수를돕고 위가 더부룩한 증상을 해소해 준다. 고기의 단백질을 빨리 분해하므로 육류요리와 함께 섭취하면 좋다. 고기를 재울때 키위를 넣으면 육질이 더 부드러워진다.

궁합이 잘 맞는 재료

바나나 : 키위의 팩틴 +바나나의 식물성 섬유 = 변비해소
사과    : 키위의 팩틴 +사과의 칼륨 = 혈압을 낮추는 효과
백합뿌리 : 키위의 비타민c + 백합의 진정작용 = 불면증개선 

알맞은 보관법

만져봐서 딱딱할 경우에는 키위가 덜 익은것이다. 만졌을때 탄력이 느껴지면 적당히 익은 것이다.
덜익은 키위는 사과와 함께 비닐팩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한다. 그러면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가스가 키위를 숙성시킨다.

출처: 네이버 지식iN + 내가 알고 있던 것

위키백과 사전 - 참다래 (키위)

참다래는 Actinidia decliciosa, 또는 Actinidia decliciosa와 다른 다래나무속식물을 교배하여 만든 과일 품종이다. 참다래란 이름은 1990년대 대한민국 농가에서 생산된 제품에 붙은 뒤 일반화되었으며, 지금도 다른 나라에서 생산된 제품은 양다래나 키위란 이름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키위란 이름은 뉴질랜드의 나라새인 키위와 닮았다 해서 붙여졌다.

달걀모양으로 생겼으며 털이 달린 갈색의 껍질을 갖고 있다. 과육은 연두색 혹은 금색이며 작고 검은 씨들이 박혀 있다. 맛은 딸기, 바나나, 파인애플을 혼합한 듯하나, 수확 후 충분한 숙성기간을 거치지 않으면 신맛이 강하다. 때문에 참다래는 후숙 과일로 분류된다.

참다래는 원래 중국 남부에서 자라는 식물이었으나, 20세기 초에 뉴질랜드에 재배되기 시작하였다. 때문에 초기에는 ‘차이니즈 구즈베리’란 이름으로 상품화되었다. ‘헤이워드’ 품종이나 그와 유사한 품종이 일반적으로 경작되지만, 과육이 노란색인 금다래도 재배된다.

Posted by 검도쉐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