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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이 더워지니 새콤달콤한게 땡기네요. 간단하게 만드는 레몬스쿼시입니다.


<재료> 탄산수 (750ml), 레몬 (2개), 올리고당 (혹은 설탕시럽, 80ml)
 * 단맛은 취향에 따라 가감하세요.


1. 레몬즙을 짠다.
2. 탄산수를 섞는다.
3. 올리고당(혹은 설탕시럽)을 원하는 만큼 넣고 섞는다.

* 시원하게 얼음을 갈아서 넣어주면 더 맛있게 마실 수 있습니다.  


레몬스쿼시 vs. 레모네이드
레몬스쿼시 = 레몬즙 + 탄산수 + 설탕 (단맛가미)
레모네이드 = 레몬즙 + + 설탕 (단맛가미)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의 영양

레몬(손에 꼭 쥘 수 있는 일반레몬 하나는 100g이 약간 넘는다)1개에는 1일 비타민C권장량인 700mg이 들어 있다. 단 껍질에 비타민C와 영양이 풍부하므로 즙만 먹는다면, 1.5개분을 먹어야 1일권장량을 섭취하게 된다. 비타민C는 혈관의 저항력을 높이고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결합조직을 튼튼하게 해 피부를 매끄럽게 한다. 또한 표백작용이 있어 기미등의 색소를 환원시켜 희게 해준다.

그외에도 항산화물질인 에리오시트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산화스트레스를 어느 정도 억제해준다. 레몬의 오레아놀이라는 성분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 작용이 뛰어나서 팔이나 발꿈치가 까칠해졌을때 레몬껍질로 문질러주면 효과적이다.

레몬껍질에는 레몬유라는 기름성분이 있는데, 비타민C가 풍부하고 모세혈관을 강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고, 무기질인 칼슘도 많이 들어 있어, 껍질을 깨끗이 씻어서 껍질까지 함게 이용하는 것이 영양상으로는 더 좋다. 
Posted by 검도쉐프